본문 바로가기

└거짓_얼룩_말

[충격! 교회內에서 일어나는 사칭 사기사건-하나님의교회 패스티브]


 

[충격! 교회內에서 일어나는 사칭 사기사건-하나님의교회 패스티브]

 

 

 

사칭 사기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 공공기관이나 금융회사 등 인지도가 높은 기업으로 위장해 돈이나 금융정보를 요구하는 보이스피싱 등이 그것이다. 최근에는 연예인들의 SNS가 해킹되거나 사칭 SNS들이 등장해 스타와 팬들을 당혹스럽게 하는 경우도 종종 발생하고 있다. 이밖에도 예능프로그램을 사칭해 납치를 시도하는 등 수법과 대상도 다양해지고 있다.

 

 

 

 


그런데 이런 사칭 사기가 이미 2000년 전에도 심각했다는 사실을 아는가.

성경에 그 기록이 남아 있다.

 

고후11/13 저런 사람들은 거짓 사도요 궤휼의 역군이니 자기를 그리스도의 사도로 가장하는 자들이니라 이것이 이상한 일이 아니라 사단도 자기를 광명의 천사로 가장하나니 그러므로 사단의 일군들도 자기를 의의 일군으로 가장하는 것이 또한 큰 일이 아니라 저희의 결국은 그 행위대로 되리라

 

 

 

사단도 자신을 광명의 천사로, 사단의 일꾼도 하나님의 선지자로 사칭한다고 했다. 사도 바울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다며 성도들에게 접근해 그리스도의 진리가 아닌 다른 교리를 전하는 자들을 사칭 사기단이라고 지목했다. 여기서 다른 교리란 고린도전서와 후서를 통해 ‘유월절에 대한 예를 지키지 않는 행위와 여성도가 머리수건을 쓰지 않고 예배 드리는 행위’를 말한다. 또한 교회 내에서 당(교파) 짓는 행위, 우상 숭배하거나 이방신의 제단에 참여하는 행위, 음행하거나 술 취하는 행위’ 등도 그리스도의 진리가 아니라고 했다. 이런 것들을 행하고 가르친다면 그는 그리스도인을 사칭한 사기단인 것이다.

 


바울은 이런 사기행각에 놀아나는 성도들을 바라보며 ‘너희는 지혜로운 자로서 어리석은 자들을 기쁘게 용납하는구나’라며 안타까운 마음을 토로했다. 이처럼 2천 년 전 그리스도의 선지자들에게 사칭 사기단은 큰 골칫거리였다. 그런데 이런 사기행각은 현재 더욱 심각한 수준에 이르렀다. 겉모습만으로는 누가 그리스도의 일꾼인지 사단의 일꾼인지 도저히 판단할 수 없다. 어떻게 이들을 구별하겠는가.

 

 

 

 

사도 바울의 충고를 기억하자! 

 

고전11/26 내가 너희에게 전한 것은 주께 받은 것이니 곧 주 예수께서 잡히시던 밤에 (유월절) 떡을 가지사 축사하시고 떼어 가라사대 이것은 너희를 위한 내 몸이니 이것을 행하여 나를 기념하라 하시고 식후에 또한 이와 같이 (유월절 포도주) 잔을 가지시고 가라사대 이 잔은 내 피로 세운 새 언약이니 이것을 행하여 마실 때마다 나를 기념하라 너희가 이 떡을 먹으며 이 잔을 마실 때마다 주의 죽으심을 오실 때까지 전하는 것이니라 (유월절을 지키지 않는 자)

 

고전11/4 무릇 남자로서 머리에 무엇을 쓰고 기도나 예언을 하는 자는 그 머리를 욕되게 하는 것이요 무릇 여자로서 머리에 쓴 것을 벗고 기도나 예언을 하는 자는 그 머리를 욕되게 하는 것이니 이는 머리 민것과 다름이 없음이니라 (예배 때 여성도가 머리수건을 쓰지 않거나 남성도가 머리에 뭔가를 쓰는 자)

 

딤후4/1 후일에 어떤 사람들이 믿음에서 떠나 미혹케 하는 영과 귀신의 가르침을 좇으리라 하셨으니 자기 양심이 화인 맞아서 외식함으로 거짓말하는 자들이라 혼인을 금하고 식물을 폐하라 할 터이나 식물은 하나님이 지으신 바니 믿는 자들과 진리를 아는 자들이 감사함으로 받을 것이니라 (혼인을 금하고 음식을 폐하는 자)

 

갈5/19 육체의 일은 현저하니 곧 음행과 더러운 것과 호색과 우상 숭배와 술수와 원수를 맺는 것과 분쟁과 시기와 분냄과 당 짓는 것과 분리함과 이단과 투기와 술 취함과 방탕함과 또 그와 같은 것들이라 전에 너희에게 경계한 것 같이 경계하노니 이런 일을 하는 자들은 하나님의 나라를 유업으로 받지 못할 것이요 (우상 숭배하거나 당 짓거나 음행하는 자)

 

 

 

2천 년 전이나 지금이나 그리스도인을 사칭하는 사기꾼들을 가려낼 수 있는 방법은 오직 성경뿐이다. 사칭 사기범에게 당하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이듯, 영적 사기꾼에 대한 대비도 필요하다. 사도 바울의 충고를 기억하자. 절대 사기 당할 염려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