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_멋_속닥

[내 인생에 가을이 오면]

[내 인생에 가을이 오면]


                                                                  -윤 동 주-




내 인생의 가을이 오
나는 나에게 물어볼 이야기들이 있습니다.


내 인생에 가을이 오면
나는 나에게 사람들을 사랑했느냐고 물을 겁니다.

그때 가벼운 마음으로 말할 수 있도록
나는 지금 많은 사람들을 사랑해야겠습니다.


내 인생에 가을이 오면
나는 나에게 열심히 살았느냐고 물을 겁니다.

그때 자신 있게 말할 수 있도록
나는 지금 맞이하고 있는 하루하루를
최선을 다하여 살아야겠습니다.


내 인생에 가을이 오면
나는 나에게 사람들에게 상처를
준 일이 없었느냐고 물을 겁니다.

그때 나는 후회 없이 말할 수 있도록
사람들에게 상처 주는 말과 행동을 하지 말아야겠습니다.


내 인생에 가을이 오면
나는 나에게 삶이 아름다웠느냐고 물을 겁니다.
나는 그때 기쁘게 대답할 수 있도록
내 삶의 날들을 기쁨으로 아름답게 가꾸어 나가야겠습니다.


내 인생의 가을이 오면
나는 나에게 어떤 열매를 얼마만큼 맺었느냐고 물을 겁니다.

그때 나는 자랑스럽게 대답하기 위해
지금 나는 내 마음 밭에 좋은 생각의 씨를 뿌려놓아
좋은 말과 좋은 행동의 열매를 부지런히 키워야 하겠습니다.

 

 

 

 

 

'└맛_멋_속닥'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당도가 어머무시한 보은 대추]  (0) 2015.10.13
[새끼 거북의 협력]  (0) 2015.10.09
[목화꽃]  (0) 2015.10.04
[야생화 벌노랑이]  (0) 2015.09.28
[앙금플라워떡케이크]  (0) 2015.09.24